국민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대금바로출금

반응형

국민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의 출금일을 20일로 잡았다.


국민카드는 20일 출금이면 전달 7일부터 이번들 6일까지의 사용량을 가지고 명세서를 작성한다.


난 20일에 여행을 하고 있을 예정이므로 먼저 대금을 결제하고자했다.


대금바로출금 서비스는 연결되어있는 결제계좌에서 빠져나가며 명세서가 나오는 결제일-13일부터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에서 출금일에 결제예정금액을 조회하면 나같은경우 3,900원이다.


출금일-13일 이전에 조회하면 0원으로 뜬다.


결제계좌에 충분한 돈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진행해야한다.


돈이 없으면 결제를 못하니까...


이어서 저 3,900원을 결제하기 위해서 My KB -> 대금결제 -> 바로출금결제 메뉴로 들어간다.


들어가면 가지고 있는 카드 목록이 뜬다.


카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앞2자리를 적고 다음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창이 뜬다.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까지 비밀번호를 적고 확인을 누른다.




공인인증서가 닫힌 후 카드 전체 내역이 나온다.


아까 확인한 3,900원


이어서 아래부분에 상세내역 부분에서는 원래 체크가 해제되어있다.


나는 3,900원 결제건을 출금할 것이기 때문에 해당 내역을 체크했다.


원하는 결제건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른다.

이어서 팝업창이 뜨는데 한번더 확인을 하도록 한다.


맞다면 선택항목결제 버튼을 누른다.


또 한번 더 확인한다.


바르게 되었다면 결제를 누른다.



결제가 완료되었다.


바로출금결제 서비스 이용시간은 8:30부터 22:00까지다.


연체가 된다면 신용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여건이 되거나 불안하다면 미리 결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굳이 그렇게 안해도 된다면 출금일 전에 결제 계좌에 두면 대금을 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