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를 qxd3000 pro로 교체 했다

반응형

요즘 차도에는 운전자의 눈 뿐 아니라 블랙박스의 눈도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그만큼 블랙박스가 대중화가 되었다.

기본적으로 새 차량 출고시에 영맨이 해주는 블랙박스가 있다.

나 또한 그렇게 블랙박스를 받았다.

그냥 보급형 블랙박스였다.

제품은 아이나비의 A100

블랙박스 본체의 작은 화면으로 보기엔 나름의 번호 식별 능력은 있어보였다.

 

약 40일동안 블랙박스가 필요했던 순간이 2번 있었다.

첫 번째로는 마트 주차장에서 회전으로 내려가려고 하는 순간이었다.

나가는길로 차가 들어오고 있었다.

회전 진입로라서 만약 내려가는 차가 있었다면 정면충돌할 가능성이 높았다.

다행히 경사가 시작되기 전에 역주행 하는 차량을 보고 대기했던 상황이 있었다.

두 번째로는 퇴근길에 다른 차가 내 차선으로 잘 못 들어왔던 경우다.

당시 주행길이 초행길이었기 때문에 내가 차선을 잘 못 들어간건가 싶어서 로드뷰와 위성지도, 블랙박스를 다시 확인했다.

내가 정상적인 주행이었고 옆 차선의 차가 내 차선으로 잘 못 들어온거였다.

 

마트 주차장 차량은 번호식별이 불가했다.

정지된 경우에는 번호 식별이 잘 되지만 움직이는 상태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어두웠기 때문에 더 번호가 안보였다.

아래는 두 번째 사례의 전방 블랙박스 화면이다.

좌측 흰 차가 문제의 차량.

달리는 중인데도 속도가 비슷해서 번호가 잘 보인다.

이에 비해 후방 블랙박스는 번호가 보이지 않는다.

A100 블랙박스는 전면은 FHD, 후방은 HD 해상도라서 발생한 현상이다.

그래서 다짐했다!!

블랙박스를 교체하기로.

전방 후방 모두 FHD 해상도인 qxd3000 pro로 구매했다.

메모리카드도 128gb로 준비했다.

공식지원은 64기가이지만 그 이상도 된다고 하기에.

오늘 오전에 9시 30분에 직장 주차장에 도착해서 블랙박스 자가 설치를 시작했다.

출근이 10시 까지라서 30분만에 기존 블랙박스를 제거했다.

전원 케이블은 두 제품 모두 같았기에 유지하고 후방 카메라 케이블만 교체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

집에와서 메모리카드를 한 번 봤는데 녹화된 영상도 전면은 확실히 비슷했고 후방은 번호가 보이는 신기함을 겪었다.

교체한 블랙박스 영상은 캡쳐를 안해서 보여주긴 힘들 것 같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올리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