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21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반응형

예전에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두고 사용하지 않았다.

그랬더니 시간이 지나면서 주소 확인이 필요하다고 떴다.

당시 영어로 주소를 적어서 우편물을 받으려고 기다렸지만 오지 않았다.

최근 블로그를 다시 하게되면서 자연스레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다시 주소지를 입력해서 우편물을 받았다.

드디어 핀 번호를 입력하게 되었고, 주소 인증이 완료됐다.

이제 광고를 바로 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예상 밖의 난관이 있었다.

html태그를 입력해서 애드센스 코드를 head 사이에 넣어야 하는 부분이었다.

옛날과 달리 티스토리 연동이 가능하길래 자동으로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다.

해당 코드를 입력하는건 매우 쉽다.

html태그를 초등학생 때 부터 가지고 놀았기 때문에 쉽게 집어넣었지만 이를 또 구글이 심사해야한다고 한다.

이 심사가 끝나면 광고가 가능하겠지...?

728x90
반응형